까먹어서 내가 친 소스를 내가 분석하다니... 노답
-서버
ChatServer 클래스
생성자: Vector(5,5)
giveAndTake 메소드 //서버를 실행시키는 메소드
서버 소켓 요청을 받아들이고 ServerSocketThread를 돌림
addClient 메소드
벡터에 클라이언트 추가
removeClient 메소드
벡터에서 클라이언트 제거
broadCasting 메소드
ServerSocketThread을 클라이언트에 캐스팅하고 Thread를 통해 메시지를 보낸다.
ServerSocketThread 클래스
생성자: (ChatServer, Socket)
sendMessage 메소드
문자열을 받아 출력
run
BufferedReader, PrintWriter를 만들어서 첫번째는 닉네임 두번째부터는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게 ChatServer의 broadCasting 메소드를 받아온다.
-클라이언트
StartingJFrame 클래스 // 클라이언트를 만들때 import하는 클래스
// JFrame를 상속 , GUI 메인 클래스에서 상속해감
intFrame 메소드
너비와 높이가 모니터보다 크면 최대화, 초기 위치 설정
processWindow 메소드
창 닫을 때의 이벤트 설정
setMainJPanel 메소드
Component를 추가
ClientGui 클래스 // JPanel을 상속받음
생성자:(JFrame, String ip, int port)
ip 와 port 를 받아 Socket 객체를 새로 만든다.
actionPerformed 메소드
// requestFocus: 입력을 받게 되면 맨 앞의 창으로 띄어지게 된다.
giveAndTake 메소드
PrintWriter, BufferedReader 객체 생성 -> Thread 생성 -> 시작
run
textArea에 친 문자열을 받아들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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